제주도에서는 도내 초, 중, 고, 특수학교 학생 모두에게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으로 1인당 10만원의 제 2차 '제주 교육희망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급대상과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나의목차]]

 

지급대상 및 내용

 

제주 교육희망지원금 지급대상은 2021년 6월 10일을 기준으로 초, 중등교육법이 규정하는 도내 초·중·고·특수학교와 방송통신중·고등학교 재학생, 유예 학생, 휴학생 등 약 8만 1200명입니다.

 

교육희망지원금은 제주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으로 보호자에게 지급되는데요. 지원금 수령을 위해서 보호자는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이미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보호자는 보유한 카드에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이 충전됩니다.

 

탐나는전 카드가 없는 보호자의 경우 신청서 제출과 함께 별도로 직접 모바일 앱이나 농협, 제주은행 등을 방문하여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카드 발급이 어려운 상황에 있는 보호자를 대상으로는 지류권으로 지원도 가능합니다. 지원금 지급방법은 각 소속 학교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각급 학교에서 21년 7월 1일(목) ~ 7월 9일(금)까지 교육희망지원금 신청서를 받습니다. 접수 기간 내 신청서를 제출하면 7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사정으로 인해 신청 기간 내에 신청서를 제출하지 못한 경우 늦어도 8월 3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지원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지급받은 지원금은 도내 탐나는전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희망지원금-썸네일
교육희망지원금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TistoryWhaleSkin3.4